본문 바로가기

讀書

무지개원리 Blessing of the Rainbow


반드시 밀물은 온다. 준비하라

긍정적인 생각은 역경을 견딜 수 있으며 역경 속에서 희망봉을 찾을 수 있다. 하인즈 워드의 미키마우스처럼 힘이 들 때, 진창 속에서 뒹굴 때 '왜 내가 이러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아니라, '이것 또한 기회다.'라는 생각으로 진주를 찾을 줄 아는 사람. 긍정적인 생각 속에서만 나온다. 긍정적인 사람이 을 딴다.
- 감옥 문창살 사이로 내다보는 두 사람, 하나는 흙탕을 보고 하나는 을 본다.

정보의 바다, 인터넷은 더이상 정보의 창이 아니다. 수업을 통해서 익히 배워본 바를 차동엽 저자님은 정보와 지식 사이에서 지혜를 찾기를 바란다. 빌게이츠가 고전 속에서 지혜를 찾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찾았듯이
지혜의 말을 암송하여 난관을 극복하면 두려움은 사라지고 자신감은 커져간다. 이렇게 나의 단점은 장점으로 살려 대화를 잘 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지혜는 마음을 다스리는 데 최고이다. 지혜의 말씀을 외우고 읽으면 내 꿈은 이뤄진다.

3%의 명확하고 장기적인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은 당연히 성공을 한다. 마음을 다하여 우리의 자아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현재의 자아이미지 뿐만 아닌 미래의 자아이미지, 믿어라. 이뤄지리라.
큰 야망을 품고 그 신념으로 살아가면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과 일치되는 인력이 다가올 것이며 기회는 기회가 아닌 당연한 것으로 올 것이다. 내 안에서 먼저 변화된 모습으로 꿈을 향해 돌진하라. 자주 생각하며 선명히 그리고 깊이 오래 내 우뇌의 잠재의식이 나를 현재가 아닌 미래의 나로 생각하게끔. 꿈꾸라. 성취하리라.

간절히 원하면 현실로 이뤄진다. 나의 굳은 믿음의 다리 위에 훈련을 쌓고, 또 믿음과 훈련 위에 헌신을 하며 그 위에 인내를 하면 이뤄진다. 이미 이룬 사람처럼 행동하며 긍정적이고 개인적으로 이야기하라. 간절히 원하면 성취할 것이다. 대한민국 월드컵 때의 구호는 이미 한국인들에게 이야기해주고 있다. 꿈은 이루어진다. 원하라

목숨을 다해 의지를 개발해야 한다. 중국산 대나무처럼 오래오래 물을 주고 인내해야 한다. 우리의 뇌량을 통해 조절하고 통제하며 해내겠다(I will)는 의지는 꿈을 이룬다. 대단한 집년과 의욕은 나의 잠재력을 만들어나간다. 그러기 위해서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말을 다스려야 한다. 언어가 실질적으로 삶을 지배하는 것처럼 긍정적이고 축복의 언어로만 이야기 해야 한다. 이 사람을 잠재력으로 대접하게 되면 나는 더 큰 사람이 된다. 승리의 언어로 이야기하라. 적극적인 나의 모습이 나타난다.

또한 뇌량의 통합적인 안목은 나의 습관을 만든다. 해내겠다는 인내심은 좋은 습관을 만든다. 나의 인생은 좋은 습관에서 시작해 그것이 운명이 되고 인격이 된다. 크고 명확한 목표대로 승자처럼 행동하라. 21번 실천을 하면 원하는 것을 얻는다. 100번을 반복하라, 10년만 투자하라. 달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성공습관을 위해 나의 크고 명확한 목표를 쪼개고 쪼개 작은 성공으로부터 자신감을 얻어라. 성공습관은 하얀토끼를 제거할 것이다. 원하는 모습으로 이뤄질 수 있다.

꿈을 품으라는 것은 포기하지 말라는 것이다. 장거리 인생이다. 100M달리기인생이라면 우리는 포기하고 말 것도 없다. 13초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버리니까 하지만 우리는 장거리이다. 대장정의 마라톤이다. 절대 포기하지 마라. 끝없는 도전으로 깨지고 부서질 수도 있다. 하지만 거듭거듭 도전하라. 이러한 노력은 긍정적인 사고를 만들고 자신감을 만들어 내 꿈에 대한 믿음이 커져갈 것이고 확신이 설 것이다. 절망하지 말라. 절대 긍정하고 절대 노력하고 절대 연습하라. 지금 힘들어도 힘들지 않다. 미래를 위해 살라. 이미 우리는 가능성을 다 가지고 있다. 모든 일은 우리에게 천직이다. 대신 노력 여부에 따라 천직이냐 아니냐가 결정될 뿐이다. 우리는 이미 부자이다. 다 가지고 있지 않는가, 웃어라! 좋은 첫인상은 행복감을 줄 것이다. 지금 행복하라 지금 감사하고 사랑하라. 꿈을 가지고 있는 현실을 사랑하고 미래의 내 모습을 사랑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사랑받고 있는 나를 사랑하고 그렇게 포기하지 말라. 이미 우리는 다 가지고 있다.

하하하. 웃어라 성취할 것이다. 나의 긍정적인 엔돌핀이 나를 최고로 만들어줄 것이다.
능동적인 사고를 품으라. 이미 성공하였다. 할 수 있다.

-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읽었다. 오랜시간 읽은 책이다. 이 책 속에는 지혜도 있으며 과학도 있으며 소설도 있으며 철학도 있다. 나는 이미 알고 있다. 꿈을 품어야 하는 것을 노력해야 하는 것을. 이러한 책들을 접하기 전부터 꿈을 품어야 함을 알고 있었으니까. 이 책은 1.3%의 차이를 말해주었다. 어떤 글보다 내 뇌리에 박힌 글이고 우울해하던 나에게 긍정의 힘을 표현해 준 글이다. 책을 읽으며 웃음지으며 생각하며 할 수 있다는 말을 되새긴 거 같다. 나는 할 수 있다. 이제 노력해야 할 시기이다. 주위 사람에게 대접하는 방법과 사랑하는 방법 그 어떤 글보다 마음에 든다. 나는 우뇌가 더 발전되어 있다. 하지만 수학을 좋아하는 걸 보면 좌뇌 또한 똘똘한 거 같다. 뇌량은? 결단력이 약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그것은 좌뇌에서 좀 더 이성적으로 생각하느라 그런 것이다. 나는 인내심을 갖추고 있다. 그래 이미 나는 다 갖추고 있다. 이제 한발 더 나가기 위해 훈련을 할 차례이다.
진흙 속에서 나는 진주를 찾았다.

이제 왜?라는 질문보다는 긍정적인 어떻게라는 질문을 할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사브라다.

'讀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0) 2011.12.28
누구든 떠나갈 때는, 류시화  (0) 2011.10.03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0) 2009.06.10
Curious event of Benjamin Button  (0) 2009.05.06